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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트폴리오/c언어

[학교 수행평가 - 프로그래밍] 단위 변환기, 주사위 게임


1. 개요

1.개요

2. 프로잭트 일정

3. 만들게 된 이유

4. 목표

5. 기능설명

6. 아쉬운 점

7. 프로그램 코드

8. 끝


2. 프로젝트 일정

•11월 20일 프로그램 구상

•11월 20일 프로그램 제작

•11월 24일 PPT 1차 제작

•11월 27일 PPT 2차 제작


3. 만들게 된 이유

•1~2개월 전 국밥충에 관한 영상을 보게 되었고 ‘가성비’에 엄청나게 많은 관심을 두고있는 국밥충들은 국밥 말고 다른 것 으로 바꾸어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되어 만들게 되었습니다.

•우리반 친구의 코드를 고쳐주다가 그 친구가 코드를 버려서 아쉬워서 주워썼다.


4-(1). 국밥 계산기-목표

1.여러 단위를 갖고있으며 최소 2개 이상의 단위를 갖는다.

2.각 단위는 서로 다른 가격이여야 한다.

3.돈의 단위는 원(won)이여야 한다.

4.돈을 입력하면 결과는 소수점으로 나와야한다.

•예- 10000원 은 2.6국밥

5.이 프로그램은 실행시 영어와 숫자만 있어야 한다.


4-(2). 주사위 게임-목표

•코드만 고쳐서 작동이 되도록 한다.

•승패의 비율은 적당해야 한다.

•점수가 음수(-)대가 되어도 게임은 계속된다.

•끝은 사용자가 끄고 싶을 때 끈다.


5-(1). 국밥 계산기 기능설명

•이 프로그램은 시작하면 0~4까지의 숫자를 입력 받아 각 숫자에 맞는 행동을 하며 4번(종료)를 누르기 전까지 계속 반복되는 프로그램입니다.


5-(2). 주사위 게임 기능설명

•주사위 게임은 컴퓨터와 사용자의 주사위의 총 합을 비교해서 승패를 정하는 게임이다.


6-(1). 국밥 계산기 아쉬웠던 점

1.자신이 검색했던 결과를 한번 보고 끝이다.

2.자신이 검색했던 결과를 다시 볼 수 없다.

3.자신이 영어를 잘 못한다면 처음에 무슨 뜻인지 모를 수도 있다.

4.번역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.


6-(2). 주사위 게임 아쉬웠던 점

1.끝나는 점수가 없기 때문에 무한히 게임이 가능하다.

2.문자를 입력하면 오류가 나는데 고치지 않은 점

3.대충 만들어서 오류가 생각보다 많다는 점


7. 프로그램 코드(사진)

국밥 계산기와 주사위 게임 선택 화면


 

국밥 계산기 메인 화면
번호를 입력받은 것에 맞는 함수 호출
국밥 함수
치킨 함수
피자 함수
햄버거 함수


주사위 게임 시작 및 변수 설정
시작화면
시작화면에서 입력 받은 수가 1이면 게임이 시작
시작한 게임에서 배팅을 할지 말지를 선택 및 승패 판정에 따른 점수 변동
시작화면에서 2를 입력 받으면 보유 점수를 보여줌

시작화면에서 0을 입력 받으면 main으로 돌아감


8. 끝

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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