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개요
1.개요
2. 프로잭트 일정
3. 만들게 된 이유
4. 목표
5. 기능설명
6. 아쉬운 점
7. 프로그램 코드
8. 끝
2. 프로젝트 일정
•11월 20일 프로그램 구상
•11월 20일 프로그램 제작
•11월 24일 PPT 1차 제작
•11월 27일 PPT 2차 제작
3. 만들게 된 이유
•1~2개월 전 국밥충에 관한 영상을 보게 되었고 ‘가성비’에 엄청나게 많은 관심을 두고있는 국밥충들은 국밥 말고 다른 것 으로 바꾸어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이 되어 만들게 되었습니다.
•우리반 친구의 코드를 고쳐주다가 그 친구가 코드를 버려서 아쉬워서 주워썼다.
4-(1). 국밥 계산기-목표
1.여러 단위를 갖고있으며 최소 2개 이상의 단위를 갖는다.
2.각 단위는 서로 다른 가격이여야 한다.
3.돈의 단위는 원(won)이여야 한다.
4.돈을 입력하면 결과는 소수점으로 나와야한다.
•예- 10000원 은 2.6국밥
5.이 프로그램은 실행시 영어와 숫자만 있어야 한다.
4-(2). 주사위 게임-목표
•코드만 고쳐서 작동이 되도록 한다.
•승패의 비율은 적당해야 한다.
•점수가 음수(-)대가 되어도 게임은 계속된다.
•끝은 사용자가 끄고 싶을 때 끈다.
5-(1). 국밥 계산기 기능설명
•이 프로그램은 시작하면 0~4까지의 숫자를 입력 받아 각 숫자에 맞는 행동을 하며 4번(종료)를 누르기 전까지 계속 반복되는 프로그램입니다.
5-(2). 주사위 게임 기능설명
•주사위 게임은 컴퓨터와 사용자의 주사위의 총 합을 비교해서 승패를 정하는 게임이다.
6-(1). 국밥 계산기 아쉬웠던 점
1.자신이 검색했던 결과를 한번 보고 끝이다.
2.자신이 검색했던 결과를 다시 볼 수 없다.
3.자신이 영어를 잘 못한다면 처음에 무슨 뜻인지 모를 수도 있다.
4.번역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.
6-(2). 주사위 게임 아쉬웠던 점
1.끝나는 점수가 없기 때문에 무한히 게임이 가능하다.
2.문자를 입력하면 오류가 나는데 고치지 않은 점
3.대충 만들어서 오류가 생각보다 많다는 점
7. 프로그램 코드(사진)
시작화면에서 0을 입력 받으면 main으로 돌아감
8. 끝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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